2014년 7조원이었던 기초연금 예산은 올해 20조원에 육박한다.
문제가 된 건 카카오스타일이 지그재그에 입점한 쇼핑몰들에 ‘우리 플랫폼에서만 할인 행사를 하라고 강요했다는 의혹이다.다만 일각에선 법이 시행되더라도 규제 대상이 적어 실효성에 한계가 있을 것이라는 우려도 제기된다.
다만 해당 행위에 대해선 업계 관행으로 이뤄지는 영업 행태라고 설명했다.면적기준 못미쳐 ‘중점관리서 빠졌다 대통령 관저에 한밤 택시 18대 호출.이런 행위는 공정거래법이 금지하는 ‘배타 조건부 거래에 해당될 수 있다.
이미 카카오의 핵심 주력 회사뿐만 아니라 여러 계열사들은 불공정 행위로 공정위의 조사를 받고 있다.● 택시 이어 스타일… 잇단 ‘갑질 논란 5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공정위 서울지방사무소는 최근 카카오스타일에 조사관을 파견해 현장조사를 진행했다.
한국공정거래조정원에 따르면 온라인 플랫폼 분쟁 조정 접수 건수는 지난해 229건으로 1년 전(111건)의 2배 이상으로 뛰었다.
자사 가맹택시에 콜을 몰아주다가 270억 원 과징금 철퇴를 맞은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에는 타사 가맹택시의 콜을 차단한 혐의로 공정위 제재를 앞두고 있다.김 대표는단순히 아이디어만으로 기술을 개발해 실용화하는 것은 쉽지 않다.
현장에 적용된다고 하더라도 그것으로 끝이 아니다.김형섭 대표의 경험이 바탕이 됐다.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한 기술 업그레이드는 필수라고 강조했다.이번에 신기술로 인증받은 FAC 기둥은 포밍 앵글과 띠철근을 용접해 공장에서 미리 제작한 선조립 합성 기둥 공법이다.